자료
애플 Vision Pro 세미나 후기
tedhong
2023. 9. 6. 13:42
모두의 연구소에서 진행 한 '애플 Vision Pro 상세 기술 설명 & SW 개발 튜토리얼' 세미나에 다녀왔습니다.
1시간이 좀 넘는 시간동안 비전 프로에 대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었는데요
한 줄로 요약하면 비전프로는 애플이 작정하고 만든 진짜 좋은 기기라는 겁니다. ㅎㅎ
기억에 남는 내용들을 정리해 보면
- 비전 프로는 VR 이 아니라 AR 기기이다.
- LiDAR 센서와 TrueDepth 센서를 이용해 주변을 스캐닝하고 R1 칩을 이용해 공간을 재구성한다.
- 비전프로는 4K + 4K 의 해상도와 90프레임의 주사율을 가지고 있는데 이는 12ms 마다 한 번씩 랜더링을 해야 된다는 얘기이다. 비전 프로는 이것이 가능한 스펙을 갖췄다.
- 위에서 재구성 한 공간에 애플리케이션들과 컨텐츠들을 표현하는데 이를 공간 컴퓨팅 (Spatial Computing) 이라 부르고 비전프로는 최초의 공간 컴퓨터이다.
- 공간 컴퓨팅의 핵심은 가상과 현실의 경계를 최대한 업애 몰입감을 높이는 것이다.
- 몰입을 방해하는 난제는 멀미인데 애플은 기기의 스펙을 높이고 다양한 소프트웨어적 기술을 이용해 멀미를 최소화했다고 한다.
이 정도이다.
비전 프로를 통해 공간 컴퓨팅이라는 개념이 확산 되면 나중에는 공간과 공간을 잇는 개념이 나오지 않을까?
서울에 있는 사람과 뉴욕에 있는 사람이 비전 프로를 통해 각자의 공간을 만들고 그것을 연결해서 새로운 공간을 구성해 실제로는 떨어져 있지만 한 공간에 함께 있는 것 처럼 느끼게 되는 공간간의 연결...
재밌겠다 ㅎㅎ